설 연휴에도 한경 클릭…'콘텐츠 잔칫상' 즐기세요

입력 2024-02-07 18:08   수정 2024-02-08 02:31

‘설 이후 주목할 공모주와 경매 물건은?’ ‘세뱃돈으로 아이들 투자 교육 시작하려면?’ ‘삼성 키맨들이 주목하는 인수합병(M&A) 테마는?’….


한국경제신문은 나흘간의 설 연휴(2월 9~12일) 동안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다. 재테크, 산업, 정치·사회, 소비문화, 국제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기사와 영상 60여 건이 독자를 찾아간다. 한경닷컴(www.hankyung.com)은 휴일에도 24시간 국내외 속보를 전달한다.

돈 버는 핵심 투자 정보를 전달하는 재테크 분야에서는 ‘설 연휴 끝나면 기업공개(IPO) 쇼 시작’ ‘M7만 있나, 우리도 있다’ ‘설 이후 눈여겨볼 경매 물건은?’ ‘고고익선(高高益善)? 재건축단지 동상이몽’ 등을 다룬다. ‘비싼 사과, 배 대신 즐길 만한 과일은?’ ‘지역사랑상품권 할인 혜택 쏠쏠’ ‘공항에서 세금 폭탄 피하려면’ 등과 같이 독자들의 지갑을 지켜줄 생활밀착형 콘텐츠도 만날 수 있다.

뉴욕·워싱턴·상하이·도쿄특파원들은 국제 경제의 큰 흐름을 알기 쉽게 짚어준다. ‘한국도 곧 닥칠 위기, 일본의 물류 2024 문제’ ‘독일에서 거센 덱시트(독일의 유럽연합 탈퇴) 논란’ ‘테슬라 메가팩 대안 여신(女神) 배터리’ 등을 선보인다.

독특한 인물 스토리도 연휴 기간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기사다. ‘긴머리 최고경영자(CEO)’로 유명한 이정훈 서울반도체 대표, ‘인공지능(AI) 제작 신발’로 백화점 명품관을 뚫은 이민봉 크리스틴컴퍼니 대표, ‘고독한 미식가’ 원작자 구스미 마사유키 등의 인터뷰가 준비돼 있다.

한경미디어그룹의 간판 유튜브 채널은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잡는 재테크 영상 콘텐츠를 쏟아낸다. 1등 부동산 채널 집코노미에서는 ‘한국의 신도시, 위례’ ‘하락장이 끝날 때 보이는 것들’ ‘꿈은 한남더힐, 현실은 싸움판’ 등을 방송한다. 한경코리아마켓은 세뱃돈으로 자녀들의 투자 공부를 도와주는 법,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둘러싼 논쟁, 아난티의 기업 스토리 등을 다룬다.

한경닷컴 로그인 회원만을 위한 프리미엄 콘텐츠 역시 주목할 만하다. 밀리터리 마니아들에게 호평받고 있는 인기 코너 ‘김동현의 K웨폰’을 비롯해 ‘재산분할 파헤치기’ ‘ETF 심층 해부’ 등이 설 연휴에 쉼 없이 업데이트된다. 한경닷컴 회원으로 가입해 로그인만 하면 모든 회원 전용 기사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